원두부터 그라인더까지 없는 게 없는 곳 카페 창업 준비 중이세요? 그럼 여기서 다 사세요~
요즘 카페 창업하시는 분들이 참 많죠? 그래서 그런지 많은분들이 원두나 시럽 등 다양한 재료들을 어디서 사야할지 궁금해하시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이용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자주가는 도매업체 두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커피용품 어떤걸 사나요?
원두(홀빈), 그라인더, 샷잔, 스팀피쳐, 넉박스, 템퍼, 탬핑매트, 디스트리뷰터, 휘핑기, 우유거품기, 온도계, 저울, 밀크저그, 밀폐용기, 테이크아웃컵, 홀더, 캐리어, 빨대, 냅킨, 컵홀더, 파우더, 소스, 시럽 등등.. 엄청 많죠? 이 중에서도 특히 많이 쓰는건 홀빈, 그라인더, 샷잔, 스팀피쳐, 넉박스, 템퍼, 탬핑매트, 디스트리뷰터, 휘핑기, 우유거품기, 온도계, 저울, 밀크저그, 밀폐용기, 테이크아웃컵, 홀더, 캐리어, 빨대, 냅킨, 컵홀더, 파우더, 소스, 시럽 이렇게 16가지입니다. 물론 이것 말고도 엄청나게 많지만 일단 필수적인것 위주로 적어봤어요.
어디서 사는게 좋을까요?
온라인 업체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페노리'라는 곳이 있고 오프라인으로는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방산시장'이라는 곳이 유명한데요, 방산시장 같은 경우 워낙 가게가 많고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처음 방문하면 길찾기가 쉽지 않아요. 게다가 소매점보다는 도매점이 많기 때문에 대량구매하기 좋은 환경이라 소량구매시 오히려 손해보는 느낌이 들수도 있구요. 하지만 인터넷 최저가보다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시간 여유가 있다면 직접 발품팔아 보는것도 추천드려요.
오프라인 매장에선 뭘 사면 되나요?
일단 위에 적은 필수품 리스트를 쭉 적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구입하세요. 그리고 개인마다 선호하는 브랜드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군데 돌아다니면서 비교해보고 결정해야 후회없는 쇼핑이 될겁니다. 참고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작은 용량보단 큰 용량을 사시는게 훨씬 저렴해요. 예를들어 500g짜리 1개랑 1kg짜리 1개중에 고르라면 무조건 1kg짜리를 선택해야겠죠?
오늘은 커피용품 싸게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있으면 계속 공유할테니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