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마도는 부산항에서 배타고 1시간이면 도착하는 아주 가까운 섬입니다. 대마도 여행하면 주로 패키지여행상품을 이용해서 다녀오는데요, 자유여행과 비교했을때 장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어떤 방법이 좋을지 알려드릴게요.
자유여행 vs 패키지여행
패키지여행은 말그대로 가이드가 모든 일정을 짜주고 우리는 몸만 가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내가 원하는 곳을 갈 수 없다는 점이에요. 특히나 쇼핑센터 방문같은 경우엔 원하지 않아도 가야되는 경우가 많아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반면 자유여행은 가고싶은곳을 마음대로 갈 수 있고 현지인들과의 소통도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준비해야될것들이 많고 교통수단 예약등 신경써야 될 부분이 많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두가지 모두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각각의 장단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어떤 상품을 선택할까?
먼저 고려해야될 사항은 2박3일이냐 3박4일이냐 입니다. 만약 짧은 기간동안 다녀오는 거라면 아무래도 이동거리가 짧아야되기 때문에 패키지여행이 좋을수도 있어요. 하지만 시간여유가 있다면 개인적으론 자유여행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패키지는 정해진 코스안에서 움직여야되고 단체활동이기 때문에 나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갖기 힘들거든요. 그리고 관광지 입장료 같은경우 대부분 개별구매보다는 패키지요금에 포함되어있는 경우가 많아요. 예를들어 미우다해변같이 유명한 관광지가 무료입장인 경우죠. 그렇기 때문에 굳이 돈을 내고 들어갈 필요가 없어요. 또한 일본어를 못해도 걱정없어요. 한국어가 유창한 직원분들이 항상 상주하시기 때문에 의사소통 문제 없이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답니다.
어디서 예약하나요?
저는 웹투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다녀왔는데요, 항공권뿐만 아니라 숙박, 렌터카, 패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한눈에 보기 편했어요. 게다가 모바일앱에서도 쉽게 검색 및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